티스토리 뷰

숙행 미스트롯 히든싱어 영상 프로필

 

TV조선의 미스트롯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큰 화제가 되었던 트로트가수 숙행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행이라는 이름이 가명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 이름이며, 본명은 한숙행입니다.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이며 나이에 비해 동안 외모를 갖고 있어 더욱 인기를 끈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1년 33살의 나이에 0순위라는 음반을 내며 트롯 가수로 데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까지 출시한 음반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1년 10월 28일: 0순위
2015년 11월 06일: 가시리
2017년 05월 17일: 참참참
2018년 10월 19일: 아몰랑
2018년 12월 04일: 끝까지 사랑 OST Part 27 애심

 

 

 

 

 

과거 히든싱어에도 출연한 적이 있으며, 히든싱어 역대 모창능력자 중 유일하게 재도전을 한 모창능력자입니다. 히든싱어 시즌1 10회 백지영편에서 댄싱퀸 백지영이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하였으며, 약 3년 후 히든싱어 시즌4 6회 소찬휘 편에서 3라운드 소찬휘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시즌1 백지영 편에서는 MC 전현무와 함께 내귀에 캔디를 불렀는데요. 수준급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동시에 웃음포인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한 숙행은 하마터면 예선에서 떨어질 뻔 했으나, 패자부활로 살아남았고 100인 예심에서 제니의 솔로와 서태지의 하여가를 불렀습니다. 트로트로 편곡하여 불렀으나 11하트를 받아 1하트가 부족, 예비합격자로 돌려졌고 추가합격되지 못하였으나 패자부활로 라이벌 지원이와 함께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됩니다.

 

 

 

그렇게 어렵게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 1차전에 들어간 숙행은 현역부A조 100인 예심 통과자인 장서영, 홍자, 지원이, 한담희와 같이 팀 '숙행쓰'를 결성, 록 트로트 성향인 윤수일의 황홀한 고백을 미션곡으로 선정하였고 수준높은 퍼포먼스를 보이며 대호평을 받았습니다. 심사위원들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올 하트를 받는데 성공, 팀원 6명 모두 전원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본선 3차 미션은 군부대 미션이었는데, 트로트 가수 송가인, 아이돌 출신 하유비, 트로트 코러스 가수 출신 김희진과 함꼐 '트롯여친' 이라는 팀을 결성하게 됩니다. 트롯여친은 마마무의 나로 말할 것 같으면, 환희, 아모르파티, 강원도 아리랑, 쓰러집니다, 봉숙이 등의 곡을 매시업해서 불렀는데, 결과는 그닥 좋지 못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부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최하위 점수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어 벌어진 본선 3차 2라운드 에이스 대결에서는 송가인이 나왔고, 송가인의 분투로 트롯여친은 총합 1위에 오르며 준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준결승 미션에선 남은 참가자 12인이 남진, 김연자, 장윤정의 노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부르는 1라운드 솔로무대와 1대1 듀엣미션을 펼치는 2라운드로 구성되는 레전드 미션에 참가했습니다. 숙행은 남진의 나야나를 부르며 최종 순위 12명중 8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정다경과 맞붙었으며 미션곡은 남진의 미워도 다시 한 번이었는데, 어려운 노래를 잘 소화해내며 심사위원들의 대호평을 받았으며 숙행이 올하트를 받으며 몰표가 예상이 되었으나 아쉽게 16표 차이로 6위를 하게되며 그녀의 도전은 막을 내리게 됩니다. 네티즌들 중에선 그녀가 올라갔어야 했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