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에서 지내게 되어 영어이름이 필요할 때도 있지만,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정하는데도 영어이름은 상당히 빈번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예쁜 영어이름으로 본인을 표현하고 싶지만, 막상 예쁜 영어이름이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식상한 이름 말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예쁜 이름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2020년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알파벳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이상 춘자, 순자, 영자같은(성함이 춘자, 순자, 영자인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옛날 영어이름 쓰지 마시고, 트렌디한 영어이름 사용해 보도록 합시다.



2020년 현재 영어권 국가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자 이름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OLIVIA
  2. EMMA
  3. AVA
  4. ISABELLA
  5. SOPHIA
  6. ELLA
  7. AMELIA
  8. CAMILA
  9. MIA
  10. CHARLOTTE




OLIVIA(올리비아), NOAH(노아), SOPHIA(소피아), LIAM(리암) 등의 이름들은 옛날부터 흔히 사용된 이름이지만, 꾸준히 상위에 랭크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만약 위에 10개 이름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름이 없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작명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한글 이름도 충분히 사용 가능

독특한 느낌을 주는 이름이 대세인 만큼, 본인의 한국 이름이 만약 외국인들도 발음하기 쉬운 이름이라면 그대로 영어이름으로 사용해도 무관하겠습니다. 또는 한글의 이니셜을 따서 영어이름을 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탄생석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

요즘 인기있는 이름 중에서 보석의 이름을 따온 이름들도 있습니다. RUBY(7월 탄생석), EMERALD(5월 탄생석), AMETHYST(2월 탄생석) 등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중성적인 느낌의 이름

STEVIE(스티비), DREW(드류}, MAX(맥스}, TYLER(타일러), RYAN(리안), COREY(코리), EDEN(에덴) 등의 이름이 기존에는 남자 이름을 여겨졌었는데, 요즘은 중성적인 느낌의 이름이 대세라 여자 아이들의 이름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 트렌디한 예쁜 영어이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국경의 의미가 퇴색되어가는 상황 속에서 언젠가는 영어이름이 한글이름처럼 자주 불리게 될 날이 올지도 모르겠는데요. 제 2의 이름이라는 마음으로 의미있는 이름을 지어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본인만의 의미를 가지는 영어이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긴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